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디즈니 플러스 애니메이션 추천 | What if...? 왓 이프| 등장인물, 성우 정보, 줄거리, 감상평

by heyuable 2023. 10. 3.

왓 이프

WHAT IF...?

마블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디즈니+


감독 브라이언 앤드류스 

 

목소리 배우 

킬몽거 역 마이클 B 조던

제임스 반스|버키 역 세바스찬 스탠 

타노스 역 조쉬 브룰린 

토르 역 크리스 햄스워스 

페기 카터|캡틴 카터 역 해일리 앳웰 

스타로드 티찰라 역 크리스 햄스워스 

네뷸라 역 카렌 길런 

클린트 바튼 역 제레미 레너 

스콧 랭 역 폴 러드 

행크 핌 역 마이클 더글라스 

등등...

 


What if...?

What if...? 소개

'왓 이프'는 마블 코믹스를 기반으로 만든 마블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의 첫 작품으로 디즈니+에서 오픈되었다. 와쳐 Watcher 역을 맡은 제프리 라이트가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등장하여 마블 코믹스와 영화에서 유명했던 배우들을 등장시켜, 주요 순간이 다르게 발생하는 다중 우주의 다양한 대체 타임 라인을 보여준다. 가각의 에피소드마다, Wat if..? 왓 이프? 만약에 이렇게 저렇게 되었다면 어떻게 상황이 바뀌었을까..?라는 신선한 주제를 던진다. 

 

What if...? 토니의 목소리는....흠

감상평 

마블 영화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디즈니+에는 볼 것들이 참 많다. 그래서 한개씩 보고 있는 중인데 요즘은 '왓 이프'를 보고 있다. 재미있는 발상으로 애니메이션이 시작된다. 다들 생각이나 해봤을까? 만약 토니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납치가 되지 않았다면..?

 

What if...? 킬몽거가 토니 스타크를 구해?

 

대신 킬몽거가 토니를 의도적으로 접근하여 구해줬다면? 그리고 그 후 킬몽거에게 토니가 배신을 당해 살해당한다면..?

 

What if...? 마음을 잃어도 여전히 그는 똑똑한 닥.스

 

닥터 스트레인지가 손이 아닌 감정을 잃었다면..? 크리스틴을 잃은 스티븐 스트레인지 박사는 카마르-타지로 여행을 가서 에인션트 원과 웡을 만나 신비술을 배운다. 

 

아가모토 눈을 얻은 닥터 스트레인지는 몇 번이고 과거로 돌아가 크리스틴을 구하려고 하지만 그는 신이 아니니까 크리스틴의 운명을 바꿔놓지 못한다. 그 후에 벌어지는 일들은 조금 재미없었지만 그래도 닥터 스트레인지가 손이 아니라 마음을 잃었다니.. 좀 색 달랐다. 

 

What if...? 이런 상황이 있을수도 있다 이거지.

지구에 어벤저스가 있다면 우주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있지~ 

 

What if...? 트찰라가 욘두랑 친해???

 

트찰라가 퀼의 운명과 바뀌었다면..? 욘두가 그를 자식같이 여기고 왕족인 트찰라가 라바쟈와 같이 물건을 훔치러 다니는 삶을 산다면?

 

What if...? 비전은 완다밖에 몰라

 

비전이 좀비가 된 완다를 위해 할 수 있었던 일은? 우째 그 강한 완다가 좀비가 되었데! 

 

What if...? 이제부터 캡아는 ? 페기 카터~

 

캡틴 아메리카가 여자였다면? 페기 카터가 스티브 로져스 대신 슈퍼 솔져를 만드는 기계에 대신 올라가 캡틴 아메리카가 되었지만 여자가 뭘 할 수 있겠냐며 제대로 무시당한다. 

 

그러다가 여러 미션을 수행하면서 진정한 캡틴 아메리카로 거듭난다. 페기 카터 캡틴 아메리카는 최근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에서도 나왔었지! 

 

What if...? 좀비가 된 아이언맨

 

헐크가 타노스와의 전투 후 닥터 스트레인지 집에 떨어진 날! 아무도 없는 게 이상해 밖으로 나가봤더니 전 세계 사람들이 좀비가 되어있었다. 아이언맨도 말이다!! 역시나 살아있을 때도 똑똑하더니만 좀비가 되어서도 그 뇌는 어디 안 가는구나.

 

What if...? 와처 애니메이션&영화 

와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와쳐, 코믹스에서는 주시자라고 부른다. 가. 오. 갤 2에서 잠깐 등장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난 왜 기억이 안 나는 걸까~?

 

와쳐는 이 모든 상황들을 뒤에서 지켜보기만 한다. 단! 닥터 스트레인지는 역시나 영험한 그의 기운을 느끼고 말을 걸어보지만 자신은 영웅들의 일에 간섭하면 안 된다고 정말 지켜보기만 한다. 

 

현재 'What if..?'의 마지막 2개의 에피소드를 남기고 있다. 울트론이 이기고, 와처가 지켜보지만 않고 개입을 한다면..?이라는 신박한 제목으로 또 내 마음을 끄는데 안 볼 수가 없네. 

 

마블 시네마가 죽어가고 있던데 '왓 이프'에서 나오는 재미있는 소재들로 짤막한 영화를 여러 개 만들어서 개봉하면 난 보러 갈 마음이 있다. 영화로 만들어지면 재미있을 에피소들이 꽤 많았는데.. 지금은 가라앉았지만 쉽게 죽을 마블이 아니지! 다시 떠오르리라 믿으며..

 

'What if...?'!!!  마블 시네마 팬이라면 꼭 꼭 봐주기! 

 

이미지 출처: What if...? 공식 예고편 

글: mer-m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