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팀버튼의 느낌이 충만한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WEDNESDAY' | 등장인물 정보, 내용 정리, 감상평과 약간의 스포 | 영화 '아담스 패밀리'와 비교

by heyuable 2022. 11. 30.

WEDNESDAY

웬즈데이 

넷플릭스 

2022년 11월 23일 

8부작 

 

감독 팀 버튼, 제임스 마샬, 간디아 몬테이로

 

원작 아담스 패밀리 

 

등장인물

웬즈데이 아담스 역 제나 오르테가 

고메즈 아담스 역 루이스 구스만 

모티시아 아담스 역 캐서린 제타존스 

페스터 삼촌 역 프레드 아미슨 

퍽슬리 아담스 역 아이작 오도네즈 

역 빅터 도로반투 

러치 역 조지 부르체아 

매릴린 손힐 역 크리스티나 리치 

이니드 싱클레어 역 엠마 마이어스 

제이비어 소프 역 퍼시 하인즈 화이트 

라리사 윔스 교장 역 그웬돌린 크리스티 

비앙카 바클레이 역 조이 선데이 

타일러 갤핀 역 헌터 두한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소개 

 

Wednesday's child is full of woe (*수요일에 태어난 아이는 슬픔이 많다)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낸 이름을 가진 소녀 웬즈데이는 네버모어라는 기숙사 학교에 전학을 가게 되고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감상평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딸래미 웬즈데이를 주된 캐릭터로 내세우며 그녀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팀버튼의 손길이 느껴지는 감성으로 제작했다. 

 

팀버튼은 에피소드 1~4 'Wednesday's child is full of woe', 'Woe is the loneliest number', 'Friend or woe',  ' Woe what a night'를 맡았고 간디아 몬테이로 감독이 에피소드 5~6, 제임스 마샬 감독이 에피소드 7~8을 제작했다고 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 네버모어 학교

 

웬즈데이가 다니는 네버모어 학교는 판타지 소설에서 나올법한 캐릭터들이 다니는 학교이다. 

 

드라마 초반에는 늑대인간, 인어, 염력을 사용하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줄 아는 인간, 그 외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전체적인 내용은 웬즈데이가 중심으로 나와서 그들의 능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장면은 얼마 없다. 

 

학교 분위기가 약간 호그와트 같기도 하지만 호그와트라고 하기에는 웅잠함이 없어서 애매하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 웬즈데이의 룸메 이니드

 

웬즈데이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들을 보면 역시 팀버튼이구나 싶다. 다들 각자 괴이한 면을 가지고 있고 또 감추고 있는 속사정도 있어 보인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 펜싱을 하는 웬즈데이 

 

웬즈데이 드라마에 관심이 갔던 이유는 팀버튼이 제작에 참여했다는 것이 제일 크다. 팀버튼 작품들은 내 기준에 항상 중간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준다. 

 

극 중 웬즈데이는 모든 것에 능한 소녀로 나와서 웬즈데이를 연기한 배우 제나 오르테가는 몇 달 동안 펜싱과 첼로 연주를 배우는데 몰두했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sns에 엄청 돌아다니는 웬즈데이가 네버모어 파티에서 춘 춤은 촬영 들어가기 며칠 전에 제나 오르테가가 고민하며 직접 구성했고 촬영장에서도 웬즈데이같이 행동하려고 했다는 인터뷰를 보고 그녀가 얼마나 캐릭터에 몰입하려고 노력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 크리스티나 리치

 

흥미로운 점은 1992년 영화 아담스 패밀리에서 웬즈데이 역을 연기했던 크리스티나 리치가 네버모어 학교의 선생님으로 나온다. 

 

옛날 웬즈데이를 연기했기에 크리스티나 리치가 특별출연을 한 건가 했는데  전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걸 보면 비중이 있는 역할인 거 같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 왼쪽 구 씽 오른쪽 뉴 씽 

 

드라마 웬즈데이를 보고 있자니 영화 아담스 패밀리를 떠올리지 않을 수가 없다. 

 

아담스 패밀리의 마스코트 손 이름이 씽thing 이었다니, 그냥 이거 저거 할 때 그 thing이라니, 당연한 건데 손가락을 연기한 배우가 따로 있었다니...! 새로웠다. 

 

과거 씽은 매우 깔끔해 보이는 손이었는데 드라마 웬즈데이에 나오는 씽의 손은 풍파를 많이 겪은 모습으로 나온다.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왼쪽 아담스 패밀리 웬즈데이 오른쪽 넷플릭스 웬즈데이 

닮아도 너무 닮았어 ㅎㅎㅎ 제나 오르테가의 피부색은 원래 어두운 편인데 메이크업으로 웬즈데이의 특유의 창백한 얼굴을 만들어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고 있지만 팀버튼이 제작했다고 해서 너무 기대하고 보면 실망할 테니 그냥 킬링 타임용으로 즐겨보자.

 

이미지 출처: 영화 '아담스 패밀리' 예고편 &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 예고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