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샀다-리뷰

실뜨기 바보여도 만들수 있는 벨벳 자이언트 얀 호두가방(만두가방)만들기 후기! (만드는 방법보다 개인적인 경험담)

by heyuable 2022. 12. 20.

 

자이언트 얀 실을 이용한 
호두가방(만두가방)만들기 

 

미리 말을 하자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드리려는 포스팅은 아니고 그냥 내가 이렇게 만들었다고 기억하기 위해 남기는 글이다. 

 

요즘 벨벳 자이언트 얀 실을 이용해서 가방을 만드는 게 유행이라 1킬로나 되는 실을 사서 유튜브를 보면서 열심히 만들어 봤다. 

 

어떻게 만드는지 잘 모르겠을때는 역시나 유튜브가 답인 거 같다! 

 

 

● 처음 매듭이 중요하다. 매듭의 크기가 본인의 손가락 (사진과 같이)이 세 개 정도 들어갈만한 크기로 만들어야 가방이 틈이 너무 넓지 않게 만들어지는 거 같다. (매듭 크기를 이것저것 다해보다가 나온 결론) 

 

 

 

●총 5개의 매듭으로 시작하면 결과물은 핸드폰이랑 장지갑 정도 수납이 가능할 사이즈가 나온다. 내가 목표한 가방은 아이패드 정도 크기의 가방을 만드는 거였는데... 정말 비추 완전 비추.. 실이 대략 1킬로 정도 들어가는데 그 실로 가방을 만들었으니.. 가방 무게가 1킬로+아이패드 등등 그 외의 물건들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면 어깨가 빠지지 않을까..? 

 

자이언트 얀 가방은 딱 핸드폰과 지갑정도 들어가는 크기가 적당한 거 같다. 

 

 

● 매듭을 한쪽을 마무리 지으면 아까 처음 매듭질때 남은 실을 처리를 해줘야 한다. 그 부분은 뒤에 긴 실과 묶어 버리면 된다. 이 부분은 가방 만들기 유튜브에 자세히 나와 있다.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 영상을 보면 비슷비슷하니 딱히 추천 안 해줘도 될 거 같아서 링크는 안 올림.

 

 

 

● 영상이 아니고 사진이라 중간중간 빼먹은게 많네.. 매듭을 한 바퀴를 돌면 코가 총 10개가 나온다. 더 길게 해도 되지만 실뜨기 가방이라 무겁고 가볍게 들만한 무게가 아니다. 그래서 대략 10코에서 12코를 추천!

 

 

● 코와 코를 연결할때 바짝 붙여서 매듭을 지어야 결과물에서 촘촘한 가방이 만들어진다. 

 

 

● 여차저차 뜨기 시작하면 가방 모양이 나온다. 높이를 높게 만들어도 되지만 귀엽게 만들려면 6코 정도를 뜨라고 유튜브에서 그러던데 나는 한 10코를 쌓은 거 같다. 나름 만족! 완성품은 맨 밑에 사진에 있음.

 

 

 

● 가방이 다 만들어지면 마무리를 해야하는데 이건 마지막에 내가 힘을 하도 써서 사진 찍을 기운이 없어서 못 찍었다. 유튜브에 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꼭 찾아보시길!

 

 

● 자이언트 얀 호두가방  결과물 

 

이틀 동안 많은 시도 끝에 들고 다닐만한 가방 두 개를 만들었다. 자이언트 얀 실로 만든 완제품 가방을 어느 곳은 5만 원 정도에 팔던데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면 1킬로의 실로 미니 호두 가방(유튜브에서 그렇게들 부르길래)을 두 개 정도 만들 수 있다. 

 

실을 1키로 짜리 두 개를 샀는데 저 가방만 만들어댈 수는 없으니 다른 것도 만들어 봐야겠다. 겨울에 시간이 많아서 심심할 때 하면 좋은 취미생활이 생겼다. 좋다! 만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