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펙셀스닷컴 이용 방법

by heyuable 2022. 3. 11.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글의 상황에 맞게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 나는 이때 저작권 프리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한다.

내가 아는 사이트는 픽사베이와 펙셀스닷컴이 있는데 주로 펙셀스닷컴을 이용한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개인적으로 이용하기 더 편하다.



픽셀스닷컴은 영어로 찾아봐야 한다. 예를 들면 정치에 관한 내용이라면 politics라고 검색을 해야 정치와 관련된 내용이 있는 사진들이 나온다.



사람 얼굴이 나온 사진들이 꽤 많은데 초상권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명시가 되어있지는 않다.


사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중앙에 INFO라는 곳이 있다.




이런 인포창이 뜬다.

왼쪽에는 작가의 정보와 오른쪽에는 사진의 정보가 있고 밑에 라이센스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을 보면 Free to use라고 쓰여있다. 돈을 안내도 된다는 의미도 있을거고 저작권도 Free라는 말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그리고 그 밑에 No attribution required는 출처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가끔 Attribution needed라고 쓰여진 이미지도 있다. 그럼 꼭 표기를 해줘야지.





누군가의 사진을 가져다 사용하면 작가의 이름을 표기하라는게 픽셀스닷컴에 권장사항이지만 매번 작가의 이름을 표기하기는 어려우니 나는 펙셀스닷컴으로 표시하고 있다.



펙셀스닷컴의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하면 안되는 행동,


사람이 나온 사진들은 나쁜 쪽으로 사용하면 안된다.


변경되지 않은 사진이나 비디오의 사본을 판매하면 안된다.


이미지에 사람또는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는 요소를 나타내지 말아라.


요즘 스톡이미지 사이트마다 종종 보이는데.. 남의 사진을 팔지 말라고 계시되어있다. 저작권을 무료로 사용하게 해준거지 저작권이 없는 사진이 아니다. 펙셀스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디오나 사진은 절대 어떤 형태로든 판매해서는 안된다고 되어있다.



댓글